오늘은 제가 약 1년 전에 다녀온 홋카이도 여행에서 마지막 날 묵었던 숙소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3일 정도 삿포로에서 머물면서 삿포로 근처 관광을 하다가 마지막 날은 고급 료칸에서 온천욕을 즐기면서 푹 쉬고 오려고 마음먹었었거든요.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길 바래요.
홋카이도 온천 호텔 < 더 레이크 스위트 코노스미카 (ザ・レイクスイート湖の栖)>
더 레이크 스위트 코노스미카는 홋카이도의 토-야코(洞爺湖)라는 호수에 있는 리조트 호텔이에요.
토-야코는 홋카이도 중남부에 위치해있고 일본에서 9번째로 면적이 큰 호수라고 해요.
호수의 한가운데에 떠 있는 4개의 섬이 유명한데 이 섬들을 총칭해서 나카지마(中島)라고 부르고 이 섬들은 약 5만년 전의 화산 분화와 함께 형성된 섬들이라고 해요.
삿포로에서 토야코까지는 꽤 거리가 떨어져 있어서 저는 삿포로에서 출발해야 했기 때문에 이 호텔에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다녀왔어요.
셔틀버스로는 편도 2시간 반 정도 걸렸고 중간에 작은 휴게소에 한 번 들려요.
호텔에 도착하면 2개의 건물이 있는데 왼쪽의 더 레이크 스위트라고 쓰여 있는 좀 더 고급스러운 건물로 들어가면 되고
들어가는 길은 일본풍 간접 조명과 실폭포를 연상시키는 분수 같은 장식이 멋스러웠던 기억이 나요.
그리고 들어갈 때 크고 장엄한 나무문을 두 번 지나가는데 열릴 때마다 마치 다른 세상에 들어 온 것 같은 느낌도 든답니다.
들어가서 직원분에게 체크인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면 중앙의 휴게공간 같은 라운지에 안내해 주시는데요.
호수 쪽 벽면이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호수를 바라보면서 체크인 서류를 기재할 수 있어요.
옆에는 커피 / 티 종류 / 맥주 / 간단한 간식 등이 구비돼 있어서 지정된 시간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객실은 일본풍 료칸과 현대식 호텔이 절묘하게 조화된 느낌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고 방 끝 쪽 벽이 큰 창문으로 되어있어서 방으로 들어가자마자 호수가 한눈에 보였어요.
창문은 이중으로 되어있고 밖으로 나가면 실외 테라스가 있는데 그곳에 소파도 구비돼 있어서 밖에서도 호수를 만끽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세면대 쪽은 유리문으로 된 샤워실이 있고 샤워실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문이 하나 더 있어서 밖으로 나가면 노천탕이 있어요
방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서 그걸 가지고 가서 음악을 들으며 온천욕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이곳에는 객실에 딸린 노천탕 외에도 대욕장(大浴場)이라고 불리는 공동으로 사용하는 큰 온천 시설이 있는데요. 그곳은 인피니티 노천탕이 유명한데 가림막 없이 탁 트여 있어서 호수도 한눈에 보이고 탕 안에 누워있으면 하늘이 보여서 마치 하늘에 둥둥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맑은 날 저녁에는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온천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해요. 제가 갔던 날은 구름 잔뜩 낀 흐린 날이라 아쉬웠습니다.
그 외에도 사우나와 실내 탕이 있고 휴게 공간도 있는데 휴게 공간에서는 아이스크림과 물로 더운 몸을 식힐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저녁 식사는 지정된 시간 안에 레스토랑에 가면 자리를 안내해 주는데요. 테이블에 일본식 요리가 준비돼 있고 준비된 요리뿐만 아니라 뷔페가 있어서 뷔페에서 원하는 요리를 마음껏 가지고 와서 먹을 수 있었답니다.
배부르게 저녁 먹고 온천에서 쉬고 나서 저녁에는 불꽃놀이를 테라스에서 볼 수 있다고 해서 와인을 들고 테라스의 소파에 앉아서 호수 한가운데의 배에서 쏘아 올리는 불꽃놀이를 감상했습니다.
불꽃놀이는 450발이며 4월 하순 ~ 10월 말일까지 개최되고 이 기간에는 매일 쏘아 올려진다고 합니다.
무료 셔틀버스 정보
무료 셔틀버스는 미리 예약을 해야해요!
예약 전화번호 : 0142-82-4121 (9:00 ~18:00)
삿포로 -> 호텔
12:45 집합 13:00 출발 -> 15:30 도착
호텔 -> 삿포로
9:45 출발 -> 12:15 도착
자세한 내용은 호텔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휴관일 정보
설비 보수 정비를 위해 휴관한다고 해요.
휴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4년 11월 12일 (화) 체크아웃 후 ~ 11월 14일 (목) 휴관
11월 15일 (금) 체크인부터 영업 재개
홋카이도 토야코(洞爺湖)그 외 즐길 관광지
더 레이크 스위트 호텔 주변의 관광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토야코 유람선 (洞爺湖遊覧船)
유람선을 타고 토야코 호수 근처의 요테이잔(羊蹄山)쇼와신잔(昭和新山) 우스잔(有珠山)등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4월 중순에서 10월 말경에는 나카지마(中島) 중 하나인 오오시마(大島)에 내려서 산책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불꽃놀이 기간 에는 불꽃놀이 유람선이 매일 밤 운항한다고 해요.
운항 시간은 여름은 30분마다 겨울은 60분마다 운항하고 일몰 시각에 따라서 마지막 편 운항 시간이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우스잔 로프웨이(有珠山ロープウェイ)
쇼와신잔역(昭和新山駅)에서 6분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가면 우스잔산쵸에끼(有珠山山頂駅)에 도착해요.
산 정상에서는 토야코 호수와 쇼와신잔(昭和新山)을 내려다 볼수 있는 전망대가 있고 전망대에서 17분 정도 걸어가면 카코-겐 전망대(火口原展望台)가 있어서 우스잔(有珠山)의 안쪽에 있는 분화구(火口)와 우치우라완(内浦湾)이라고 하는 바다를 내려다 볼수 있다고 하네요.
쇼와신잔(昭和新山)
쇼와신잔이라는 산은 1943년 ~ 1945년의 화산활동으로 생긴 돔 형태의 화산이에요.
땅이 불룩하게 솟아올라 성장하는 모습이 상세하게 관찰된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산이라고 해요.
쇼와신잔곰목장 (昭和新山熊牧場)
약 70마리의 불곰이 넓은 목장 원내에서 놀고 있거나 편히 쉬고 있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해요.
5월 상순경에는 그해에 태어난 귀여운 아기곰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 외의 홋카이도 여행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밑을 클릭해 주세요!
2024.05.14 - [일본 정보 이야기] - [일본 여행] 삿포로 모이와야마 야경 / 일본햄 야구 구장 에스 콘 필드 홋카이도
[일본 여행] 삿포로 모이와야마 야경 / 일본햄 야구 구장 에스 콘 필드 홋카이도
작년 6월 그러니까 거의 1년 전에 일본 홋카이도에 여행을 다녀왔는데요.그중에서 몇 곳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일본 여행 중 삿포로에 여행을 계획하고
erinisstoryofjapan.tistory.com
'일본 정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여행] 도쿄 도내 럭셔리 글램핑 추천 / KEIKOKU 글램핑 텐트 (0) | 2024.05.26 |
---|---|
[일본 여행] 도쿄 여행지 추천! 일본 애니에서 나올 것만 같은 풍경의 쿠로차야(黒茶屋) (0) | 2024.05.22 |
[일본 여행] 삿포로 모이와야마 야경 / 일본햄 야구 구장 에스 콘 필드 홋카이도 (2) | 2024.05.14 |
[일본 여행] 일본 3대 야경 (2) | 2024.04.26 |
[일본 여행] 도쿄 전철 종류와 주의점 (0) | 2024.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