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정보 이야기

[일본 여행] 추천 홋카이도 여행지 더 레이크 스위트 코노스미카 (객실 노천탕 /레이크 뷰 )

 

오늘은 제가 약 1년 전에 다녀온 홋카이도 여행에서 마지막 날 묵었던 숙소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3일 정도 삿포로에서 머물면서 삿포로 근처 관광을 하다가 마지막 날은 고급 료칸에서 온천욕을 즐기면서 푹 쉬고 오려고 마음먹었었거든요.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길 바래요.

 

 

 

홋카이도 온천 호텔  < 더 레이크 스위트 코노스미카 (ザ・レイクスイート湖の栖)>

일본 홋카이도에 있는 리조트 호텔 더 레이크 스위트 코노스미카의 객실 사진
일본 홋카이도에 있는 리조트 호텔 더 레이크 스위트 코노스미카의 객실 사진

 

 

더 레이크 스위트 코노스미카는 홋카이도의 토-야코(洞爺湖)라는 호수에 있는 리조트 호텔이에요.

토-야코는 홋카이도 중남부에 위치해있고 일본에서 9번째로 면적이 큰 호수라고 해요.

호수의 한가운데에 떠 있는 4개의 섬이 유명한데 이 섬들을 총칭해서 나카지마(中島)라고 부르고 이 섬들은 약 5만년 전의 화산 분화와 함께 형성된 섬들이라고 해요.

 

삿포로에서 토야코까지는 꽤 거리가 떨어져 있어서 저는 삿포로에서 출발해야 했기 때문에 이 호텔에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다녀왔어요. 

셔틀버스로는 편도 2시간 반 정도 걸렸고 중간에 작은 휴게소에 한 번 들려요.

 

호텔에 도착하면 2개의 건물이 있는데 왼쪽의 더 레이크 스위트라고 쓰여 있는 좀 더 고급스러운 건물로 들어가면 되고

들어가는 길은 일본풍 간접 조명과 실폭포를 연상시키는 분수 같은 장식이 멋스러웠던 기억이 나요.

그리고 들어갈 때 크고 장엄한 나무문을 두 번 지나가는데 열릴 때마다 마치 다른 세상에 들어 온 것 같은 느낌도 든답니다.

 

들어가서 직원분에게 체크인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면 중앙의 휴게공간 같은 라운지에 안내해 주시는데요.

호수 쪽 벽면이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호수를 바라보면서 체크인 서류를 기재할 수 있어요.

옆에는 커피 / 티 종류 / 맥주 / 간단한 간식 등이 구비돼 있어서 지정된 시간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객실은 일본풍 료칸과 현대식 호텔이 절묘하게 조화된 느낌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고  방 끝 쪽 벽이 큰 창문으로 되어있어서 방으로 들어가자마자 호수가 한눈에 보였어요.

창문은 이중으로 되어있고 밖으로 나가면  실외 테라스가 있는데 그곳에 소파도 구비돼 있어서 밖에서도 호수를 만끽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세면대 쪽은 유리문으로 된 샤워실이 있고 샤워실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문이 하나 더 있어서 밖으로 나가면 노천탕이 있어요

방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서 그걸 가지고 가서 음악을 들으며 온천욕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객실에 딸려있는 노천탕 노천탕 뒤로는 호수가 보인다
객실에 딸려있는 노천탕 노천탕 뒤로는 호수가 보인다

  

 

 

이곳에는 객실에 딸린 노천탕 외에도 대욕장(大浴場)이라고 불리는 공동으로 사용하는 큰 온천 시설이 있는데요. 그곳은 인피니티 노천탕이 유명한데 가림막 없이 탁 트여 있어서 호수도 한눈에 보이고 탕 안에 누워있으면 하늘이 보여서 마치 하늘에 둥둥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맑은 날 저녁에는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온천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해요. 제가 갔던 날은 구름 잔뜩 낀 흐린 날이라 아쉬웠습니다.

그 외에도 사우나와 실내 탕이 있고 휴게 공간도 있는데 휴게 공간에서는 아이스크림과 물로 더운 몸을 식힐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저녁 식사는 지정된 시간 안에 레스토랑에 가면 자리를 안내해 주는데요. 테이블에 일본식 요리가 준비돼 있고 준비된 요리뿐만 아니라 뷔페가 있어서 뷔페에서 원하는 요리를 마음껏 가지고 와서 먹을 수 있었답니다.

 

배부르게 저녁 먹고 온천에서 쉬고 나서 저녁에는 불꽃놀이를 테라스에서 볼 수 있다고 해서 와인을 들고 테라스의 소파에 앉아서 호수 한가운데의 배에서 쏘아 올리는 불꽃놀이를 감상했습니다.

 

불꽃놀이는 450발이며 4월 하순 ~ 10월 말일까지 개최되고 이 기간에는 매일 쏘아 올려진다고 합니다. 

 

코노스미카 객실 테라스에서 본 불꽃놀이
객실 테라스에서 본 불꽃놀이

 

 

무료 셔틀버스 정보

무료 셔틀버스는 미리 예약을 해야해요!

예약 전화번호 : 0142-82-4121 (9:00 ~18:00)

 

삿포로 -> 호텔 

12:45 집합 13:00 출발 -> 15:30 도착 

 

호텔 -> 삿포로

9:45 출발 -> 12:15 도착

 

자세한 내용은 호텔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휴관일 정보

설비 보수 정비를 위해 휴관한다고 해요.

휴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4년 11월 12일 (화) 체크아웃 후 ~ 11월 14일 (목) 휴관

11월 15일 (금) 체크인부터 영업 재개

 

 

 

 

홋카이도 토야코(洞爺湖)그 외 즐길 관광지

더 레이크 스위트 호텔 주변의 관광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토야코 유람선 (洞爺湖遊覧船)

유람선을 타고 토야코 호수 근처의 요테이잔(羊蹄山)쇼와신잔(昭和新山) 우스잔(有珠山)등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4월 중순에서 10월 말경에는 나카지마(中島) 중 하나인 오오시마(大島)에 내려서 산책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불꽃놀이 기간 에는 불꽃놀이 유람선이 매일 밤 운항한다고 해요.

 

운항 시간은 여름은 30분마다 겨울은 60분마다 운항하고 일몰 시각에 따라서 마지막 편 운항 시간이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우스잔 로프웨이(有珠山ロープウェイ)

쇼와신잔역(昭和新山駅)에서 6분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가면 우스잔산쵸에끼(有珠山山頂駅)에 도착해요.

산 정상에서는 토야코 호수와 쇼와신잔(昭和新山)을 내려다 볼수 있는 전망대가 있고 전망대에서  17분 정도 걸어가면  카코-겐 전망대(火口原展望台)가 있어서 우스잔(有珠山)의 안쪽에 있는 분화구(火口)와 우치우라완(内浦湾)이라고 하는 바다를 내려다 볼수 있다고 하네요.

 

쇼와신잔(昭和新山)

쇼와신잔이라는 산은 1943년 ~ 1945년의 화산활동으로 생긴 돔 형태의 화산이에요.

땅이 불룩하게 솟아올라 성장하는 모습이 상세하게 관찰된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산이라고 해요.

 

쇼와신잔곰목장 (昭和新山熊牧場)

약 70마리의 불곰이 넓은 목장 원내에서 놀고 있거나 편히 쉬고 있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해요.

5월 상순경에는 그해에 태어난 귀여운 아기곰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 외의 홋카이도 여행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밑을 클릭해 주세요!

 

2024.05.14 - [일본 정보 이야기] - [일본 여행] 삿포로 모이와야마 야경 / 일본햄 야구 구장 에스 콘 필드 홋카이도

 

[일본 여행] 삿포로 모이와야마 야경 / 일본햄 야구 구장 에스 콘 필드 홋카이도

작년 6월 그러니까 거의 1년 전에 일본 홋카이도에 여행을 다녀왔는데요.그중에서 몇 곳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일본 여행 중 삿포로에 여행을 계획하고

erinisstoryofjapan.tistory.com